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목돈굴리기 상품! 어떤 상품이 좋을까?

홍보배너링크




목돈굴리기 상품! 어떤 상품이 좋을까?



요즘 목돈을 맡길만한 투자처가 마땅치 않아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저도 한동안 인터넷으로 이곳저곳 웹서핑을 하며 제가 가진 목돈의 투자처를 찾느라 

많이 고생했는데요. 일단 결론은 2~3%대인 이자를 위해서 예금에 가입하지는 않을 거라는 거예요.

안전하기는 하지만 요즘 물가상승률보다도 못한 이자를 받으며 돈을 묶어두고 싶지는 않거든요.

그래서 웹서핑을 통해서 알아본 상품들 중 몇 가지를 추려서 가입할만한 투자상품을 찾아보았어요.





첫째는 브라질채권이예요.

작년부터 인기를 끌기 시작했던 상품인데요 말 그대로 브라질 국채에 투자하는 것이예요.

브라질국채의 가장 큰 이점은 높은 금리라고 할 수 있지요. 예전 우리나라의 80년대를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은데 그 당시 우리나라의 금리가 평균 10%대였던 것을 생각해 보시면 되요.

아무래도 개발도상국일수록 금리가 높다는 점과 국가에서 발행한 국채이므로 안정성측면에서 

뛰어나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다만, 우리나라에서 판매하고 있는 브라질국채는 미국 달러화가 아니라 브라질 헤알화로 

발행되는 것이라 환율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지요. 실제로 지난 6월에는 

헤알화의 가치가 폭락해서 연11%의 금리임에도 불구하고 환차손으로 인하여 손실이 발생하기로 

했으니까요. 하지만 환율이 유지된다는 가정하에서는 꽤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두번째는 증권사에서 판매하는 ELS (주가연계증권)을 꼽을 수 있어요.

ELS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투자시점시 주가 또는 주가지수와 비교하여 

투자기간 중 또는 만기시 주가 또는 주가지수가 일정부분 이하로만 하락하지 않으면 

약정된 확정수익을 주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어요. (평균투자기간 3년) 그러나 주가지수가 아닌 

주가를 기준으로 삼는 ELS의 경우는 특히 높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반면 중도해지시 많은 손해가 

발생하므로 주가의 변화가 심한 경우에도 환매시기를 변동할 수 없어 투자한 이후에는 손실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없고 손실을 그대로 안을 수 밖에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을 수 있어요..


반대로 원금이 보장되는 ELS도 있지만 이럴 경우는 수익률이 0%~7%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는 없구요. 하지만 ELS의 장점이 부각되는 때는 주가가 일정한 변화폭을 유지하며 

횡보할 때라고 하네요. 이런 때는 주식이나 펀드로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없지만 ELS의 경우에는 

별다른 위험없이 8%~14%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목돈굴리기 상품으로 추천할만한 것은 사모펀드!

요즘 한창 뜨고 있기도 하고, 제가 심사숙고한 끝에 선택한 상품이기도 하지요.

사모펀드는 일반적으로 증권사에서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공모펀드와는 달리 소수의 

투자자에게 투자를 받아서 수익을 낸 후 이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펀드라고 할 수 있어요.

올해 1월 1일부터 경기부양 및 투자의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가 론스타사건 이후로 만들어 놓은 

규제를  많이 풀어 앞으로 투자하려는 투자자와 투자금이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상품이더라구요. 앞으로는 사모펀드의 시대가 될 것이라는 언론의 예상도 있구요.


사모펀드는 공모펀드와는 달리 투자에 대한 규제가 별로 없어 다양한 투자처에 투자를 할 수 있고

위험에 능동적인 대처가 가능하여 낮은 위험과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예전에는 이러한 사모펀드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최소 투자금이 평균 1억원이상이어서 일반인들이 

투자하기 어려웠고 그래서 이런 높은 수익은 여유자금이 많은 부자분들만 누릴 수 있었는데 요즘에 

나오는 사모펀드들은 1천만원 이상이면 누구나 투자가 가능하다고 해요.


이러한 사모펀드들 중에서 제가 찾고자 한 것은 사모펀드의 손실에 상관없이 확정배당을

 해주는 상품이었어요. 아무래도 처음 사모펀드에 투자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쫓기보다는 위험을 

따지지 않을 수 없었어요. 그래서 고민하고 있던 차에 사모펀드를 무료로 컨설팅을 해주는 

사모펀드전문 컨설팅회사를 통해서 제가 원하던 상품을 제안받았어요. 배당률은 계약기간(1년~2년)에

 따라 연 10.5% ~ 연 12% (세후)를 확정해 주더라구요. (최소 투자금 1천만원) 처음 해보는 상품이라 

전 1년짜리 상품을 가입했구요 만기에 원금과 10.5%의 배당을 지급받기로 약정했어요.

배당을 받을 1년 후가 기다려지네요.


아무쪼록 제가 조사한 내용이 저와 같이 목돈을 굴리는 상품에 고민을 안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




추신) 제가 가입한 사모펀드 회사를 알려달라는 분들이 많아서 링크를 걸어 놓아요.

여기는 사모펀드전문 컨설팅회사인 “㈜밸류투자컨설팅”이구요 전 여기 상담란에 신청을 해서 

여러가지 사모펀드들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저에게 가장 맞는 상품에 가입했어요.

사모펀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인터넷에서 찾을 수 있는 한 두개의 사모펀드만 비교해보지 마시고 

저처럼 사모펀드전문 컨설팅회사에 문의하시는 것이 보다 안전하게 투자하는 방법인 것 같아요.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