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갤럭시노트10.1 S펜 업그레이드 기능편

갤럭시노트10.1 S펜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홈페이지 펌)

 

1. 펜촉 교체가 가능한 6.5mm S펜

 

갤럭시노트10.1 S펜은 실제 연필과 같은 그립감의 6.5mm 아날로그적 필기감을 전달하는 고무 펜촉과 부드럽고 섬세한 표현이 용이한 플라스틱 펜촉을 교체하여 사용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10.1 어플 중에 S노트가 있는데 S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때 아마 만족하실겁니다.

 

 

2. S펜 우선 인식 기능

 

 

S펜을 쥐고 있는 손바닥이 갤럭시노트10.1 화면에 닿아도 S펜 우선기능으로 자유롭고 편하게 S펜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 S펜 인식은 갤럭시노트10.1에서 14mm 거리 이내부터 인식 가능

 

 

3. S펜 어플 툴바

 

 

S펜을 갤럭시노트10.1에서꺼내면 S펜 어플툴바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주로 S펜을 통해 사용되는 어플리케이션이 툴바형식으로 제공되죠.

 

 

4. 에어뷰

 

 

비디오를 보는 상태에서 S펜을 이동하고 싶은 위치로 올려 놓으면 영상미리보기가 지원됩니다. 이메일 리스트에서 본문과 첨부내용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갤러리에서도 사진을 미리 확인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합니다.

 

 

5. 이지클립

 

 

이미지나 문서내용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내어 이메일, 메시지, S노트 등 원하는 곳에 바로 붙여넣을수 있습니다. 쉽고 편하게 원하는 콘텐츠를 공유하면 됩니다.

 

6. 빠른실행

 

 

갤럭시노트10.1 화면에 S펜을 활용해 명령을 적으면 메뉴나 뒤로가기 등의 기능이 바로 실행됩니다. 또한 S펜의 버튼을 누른채 화면 위에 드래그하면 입력 패드가 나타나며 이 화면에 간단한 명령어를 입력해 이메일 작성과 날씨 검색등의 기능을 쉽고 간편하게 실행할수 있습니다.

 

7. 똑똑한 S펜

 

선의 굵기, 진하기 조절, Picker 기능으로 이미지 속 컬러 추출 가능. S펜은 똑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