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고객을 만족시켜라

마케팅 하면 딱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고객만족'

 

어떻게 하는 것이 과연 고객이 만족하는 것일까요?

요즘처럼 똑똑한 그리고 똑똑해지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정말 날로 어려워지는 듯합니다.

 

마케터들의 고민이 다들 한결 같겠죠?

 

마케팅 관련 서적들을 보면 많은 사례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현업에 적용시킨다는 것은 너무나 어려워 보이기만 합니다.

 

우수한 제품과 충성스런 고객이 잘 어울러지면

특별한 광고활동이 없어도 해당 제품은 인기가 많고 잘 팔리고

 

그저 그런 제품도 엄청난 마케팅 비용을 투자하면

또 그만큼 팔립니다.

하지만 제품이 아주 불량이라면 환불과 불만으로 후폭풍이 장난아니겠지만

요즘 기술력은 대부분 상향 평준화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드물 듯 합니다.

 

 

2014년 이후의 고객만족은 과연 무엇일까요..?

고민이 많아지는 저녁이군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