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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마케팅을 공부하기 전부터 자주 들었던 말이다.

브랜드.. 브랜딩.. 브랜드 마케팅..

하지만 명확하게 "브랜드 마케팅이 뭔데?"라는

질문에 확실한 답변을 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브랜드?

기업이 자사의 제품(or 서비스)을 자기들 것이라고 식별시키고

경쟁사와 차별화 시키기 위하여 사용하는

유니크한 이름이나 상징물 입니다.

 

간단하게 브랜드로고 몇 개 보여드릴게요.

 

 

 

 

 

 

 

대부분 국민들이 알고 있는 브랜드죠.

샤넬, 로렉스, 코카콜라.. 이 외에도 브랜드들이 참 많죠.

 

이 브랜드가 전 세계적으로 스스로 알려지진 않았겠죠?

 

 

 

브랜드마케팅

고객에게 보다 질 높은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브랜드의 기본 설계를 확고히 하고

이를 관계자와 공유하면서 일관성을 갖고

실행, 평가하는 활동

 

 

 

브랜딩

경쟁사보다 우위성을 만들어가는 장기적인

Brand Image Management활동

 

요즘은 제품의 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차이가 있더라도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쉽게 따라잡고 따라 잡히는 경쟁이 치열하죠.

 

따라서 여기서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인식하는

브랜드의 힘인데요.

아무리 스펙이 뛰어난 제품일지라도

브랜드 제품보다 덜 팔리는 이유는 소비자가

브랜드를 보고 구매를 하기 때문이죠.

 

즉,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느냐가 관건인데

그 역할을 브랜드가 담당합니다.

 

국내 중소기업 가방이 아무리 좋다고 한들

수입 명품 백을 이길 수 없는 이유.

그건 바로 장기적인 브랜딩에서 이길 수 없기 때문이죠.

 

 

 

Made in Italy

Made in Korea

Made in China

 

<국가 브랜드>

우리나라에서는 중국 브랜드는 무시당하죠.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뉴코아

 

<쇼핑몰 브랜드>

우리나라는 백화점 입점 제품에 대해 더욱 신뢰합니다.

 

 

애플

삼성

소니

 

<기업 브랜드>

회사이름만 봐도 느낌이 옵니다.

난 XX회사 제품이 맘에 들어~!

 

 

 

에펠탑

남산타워

도쿄타워

 

<랜드마크>

이젠 도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도 사용됩니다.

 

 

 

 

 

3월 오픈 예정인 서울 동대문 플라자.

디자인 서울 이미지를 위해 오세훈이 서울 시장 때 계획한거였죠.

 

 

 

오랜 기간 장수하는 브랜드를 하나하나 분석해봐야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