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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블로그마케팅의 현실

 

 

수많은 광고대행사에서 진행하는 블로그마케팅~!

그 현실은 어떨까요?

 

블로그 서비스의 제공 목적과 다르게

광고/홍보/허위/과장/선정성 등의 글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대행사 지인을 통해 듣게 된 블로그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이라고도 부르고 있었습니다.

 

 

 

 

소비자가 제품 구매 후 블로그에 구매 후기를 올리면

이를 본 다른 소비자가 이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고

입소문을 타서 이 제품은 빅히트를 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제품 구매 전에 다른 사람의 후기를 참고하는 점을

이용하여 수많은 기업들이 파워블로거들을 섭외하거나

또는 대행사를 통해서 자사의 제품후기를 인위적으로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이미 뉴스나 신문을 통해서 많이 접해봤을텐데요.

그래도 여전히 이러한 블로그마케팅은 성행 중이죠.

 

 

 

 

이로 인한 발생하는 소비자 피해들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단지 블로그만 보고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이제 소비자들도 블로그라는 매체를 불신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기업들은 아직까지는 시장에 통하는 블로그 마케팅을 멈추지 않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이 블로그 내용을 보고 잘 판단해야 할 듯합니다.

 

 

 

 

블로그 광고에 속지 않으려면 일단 대행사들의 전략만 알면 됩니다.

대행사의 블로그 마케팅은 단순합니다.

 

일단 블로그에 꾸준히 글을 작성합니다.

타깃들이 좋아할만한 관심 있는 주제로 꾸준히 올립니다.

이러다 보면 블로그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포스팅한 글들이

검색결과 페이지 중 1페이지에서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때,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하여

해당 키워드를 중심으로 포스팅을 진행합니다.

 

키워드는 고객이 많이 조회하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포스팅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블로그를 수십개 운영하다보니 소비자로서는

포털사이트에서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해당 기업의 포스팅 글들만 보이게 되는 거죠.

 

 

 

 

이게 포인트입니다.

내가 어떤 제품을(또는 서비스를) 검색했는데

그 검색결과페이지에 특정 업체의 글들만 보인다?

 

이건 100% 대행사가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것~!

보통 사람들은 검색결과 가장 위에 있는 것을 클릭해보고

포스팅을 읽는데요.

 

 

그래서 저는 검색결과 3페이지 이후를 검색해보기도 합니다.

내가 원하는 정보가 은근히 뒤에 보이는 경우가 많거든요.

여러분들도 검색 시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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