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국, 폼페이 여행 취소에도 불구하고 미국과 북한 간 회담 재개 촉구

토요일에 한국 외무부는 마이크 폰 페오 미 국무 장관의 계획된 북한 방문 계획에 대한 예상치 못한 취소에도 불구하고 워싱턴과 북한이 협상 테이블을 벗어나지 말 것을 촉구했다.


트럼프 (Trump) 대통령은 비서실 장이 평양에 도착하기 며칠 전인 지난 금요일 폼페이 (Pompeo)의 방문을 취소했으며 한반도 비핵화의 진전이 불충분하다고 지적했다. 트럼프의 공공 입장이 갑자기 바뀌면서 아시아의 많은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지만 완전한 충격으로 다가 오지는 않았다. 많은 관측통들은 양측 간의 협상이 지연되었다고 느꼈다.


북한은 이 발표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지 않았다. 그러나 한국은 우려를 표명했다.


강경환 외교 통상부 장관은 전화 통화로 폼 페오 대통령과 전화 통화를 갖고 평화 협상과 북한 핵 문제에 관한 회담을 계속하는 가운데 유감을 표명했다.


그는 "북한의 핵 실험을 계기로 미국과 북한 정상 회담과 남북 정상 회담에서 합의 된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는 데 외교적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 장관은 성명서에서 "장기 전망에 관해 회담을 갖고있다"고 말했다.


카노 타로 외상은 전화로 결정된 폼페이오의 "즉각적인 의사 소통"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한반도의 비핵화를 달성하기 위해 양국이 지속적으로 "구체적인 행동"을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으로부터, 그러나, 침묵이 있었다. 트럼프 장관의 국가 언론 결정에 대한 유일한 보도는 논평없이이 소식을 전했다. 그리고 대통령이 부분적으로 중국 정부에 대해 북한과의 협상의 어려움을 비난했다는 언급은하지 않았다.


짹짹이 트럼프는 자신의 "강경 한 무역 입장"때문에 중국은 "한때 비핵화 과정을 돕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폼페이 장관은 가까운 장래에 북한에 간다고 기대한다. 중국과의 무역 관계가 해결 된 이후 가능성이 가장 높다. "그동안 김 위원장에게 가장 따뜻한 존경과 존경을 보내고 싶다. 나는 그를 곧 만날 것을 고대하고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