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불면증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

불면증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



현재 많은 분들이 여러가지 이유로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불면증의 경우, 잠을 못 자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증상들이 함께 나타나게 되지요.


불면증을 유발하는 증상, 또는 불면증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은, 특정 부위에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곳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 증상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불면증과 함께 나타나는 증상



1. 머리


일단 머리부분에 나타나는 증상은 바로 두통입니다.

충분히 수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머리가 맑지 않아

정신이 흐려질 수 있습니다.


또 머리가 아플 수 있고, 뒷목이 당겨짐과 동시에

어깨 뭉침이나 결림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가슴


가슴에서는 답답함을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자주 한숨을 쉬게 되지요.


또 식도 부위가 쓰라리고, 바늘로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3. 소화기관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면, 소화기간에 문제가 생겨

속이 쓰리고 더부룩하게 됩니다.

 

또 자주 설사를 하거나, 변비가 올 수 있지요.

 

.

4. 성격적인 부분


잠이 부족하게 되면, 신경이 예민해져서 자주 화를

내게 되고, 짜증을 내게 됩니다.


또 일을 하는데 자신감이 결여되고 의욕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