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 포드자동차

소셜마케팅 성공사례

포드자동차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셜마케팅 사례로 꼽히는

포드자동차는 '고객에게 귀를 기울여라'라는 모토아래

대표적인 소셜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유튜브' 등을

적극적인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CASE]

피에스타 프로모션

 

 

 

포드자동차는 유럽시장에서 주로 판매하던 피에스타를

미국시장으로 출시하기 전에 피에스타 무브먼트라는

마이크로 블록 사이트를 런칭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카테고리에서 영향력이 있는

소셜 이용자 100명을 모집하여

6개월 동안 매월 1개의 미션을 수행하도록 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했습니다.

 

 

 

 

영향력 있는 100명은 자신들이 소유한 채널에

미션을 수행하고 공유했는데

이는 피에스타 무브먼트로 연동되어 게시되었으며

 

100명을 통해 생성된 피에스타 관련 콘텐츠는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확산 공유되어

브랜드가치 상승효과와 함께 매출증대 효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트위터/페이스북에 고객토론 공간을 개설하여

고객의 질문과 제안을 경청하는 장으로도 활용했죠.

 

이는 고객과의 관계 형성,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지도 상승.

명성증대의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 모바일웹은 필수  (0) 2014.02.04
블로그마케팅의 현실  (0) 2014.01.22
브랜드마케팅, 브랜딩?  (0) 2014.01.17
이런 광고? 소비자는 부담스럽다  (0) 2014.01.15
자영업자 온라인마케팅  (0) 2014.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