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더이상 편하지 않다!

요즘 인터넷뱅킹으로 이체한번 하려고하면

절차가 너무 많아서

짜증이..ㅠㅠ


아오 개인정보 털리고

해킹 당한 이후에 보안을 강화 했다고 하는데

은행 시스템을 강화한게 아니라

고객 이용 불편을 초래하고 있네요.


일단 제가 경험한 인터넷뱅킹 이체 절차 보세요.

스마트폰에서 하는 모바일뱅킹 기준이에요.





1

스마트폰에서 은행 앱 실행


2

로그인

(공인인증서)


3

이체 클릭


4

이체할 금액 등 입금정보 입력


5

비밀번호 입력


6

보안카드 번호 입력

(이거 들고 다녀야 하는거냐!!)



7

ARS 인증 받기

(귀찮다 이거 정말_)


8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아 이게 맞는지도 몰겟네요.ㅋㅋㅋ

정말 미친 절차네요.

아니 인터넷뱅킹 편하라고 한거 아님? ㅎㅎㅎ



몇주전엔 비번 까먹어서

은행에 방문 후에 비번 바꿨네요.

그리고 보안 서비스 하나 해지하구요.

매년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것도 정말

한시간 정도 소요되는듯..ㅠ



무튼..인터넷뱅킹 더이상 편하지만은 않은 시대입니다.

은행 한두개도 아니고

이용하는 서비스가 한두개도 아니고

비밀번호 외우기도 힘든 시대..ㅠㅠ


개혁이 필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