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ech

크롬 에러 문제 해결

 

"앗, 이런!"

 

크롬을 사용하면서 갑자기 웹페이지가 종료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앗, 이런!" 메시지가 표시되죠.

 

위와 같은 현상이 발생했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이러스 백신 및 방화벽 애플리케이션 확인

Symantec Endpoint Protection과 같은 몇 가지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Chrome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일시적으로 사용 중지하여

컴퓨터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하는지 여부를 테스트합니다.

그런 다음 Chrome을 다시 열어보세요.

브라우저를 열 수 있는 경우 바이러스 백신 또는 방화벽 설정에서 Chrome을 예외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애플리케이션이 최신 상태인지 확인합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면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충돌이 발생한다고 신고된 애플리케이션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Spyware Doctor

Comodo 방화벽

McAfee Enterprise

McAfee Virus Scan

 

 

 

확장프로그램 확인

특정 확장 프로그램이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하려면 하나씩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 중지해 보세요.

 

브라우저 툴바에서 Chrome 메뉴 를 클릭합니다.

도구를 선택합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일시적으로 삭제할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 '사용' 확인란을 선택 취소합니다.

 

언제든 확장 프로그램 목록으로 이동하여

사용 중지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도록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사용하도록 설정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페이지를 새로고침해야 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검사

최신 버전의 AVG 백신 소프트웨어 사용하여 컴퓨터에 악성코드가 있는지 검사합니다.

 

 

 

새 사용자 프로필 만들기

브라우저에 '앗, 이런!' 메시지가 계속 표시된다면 사용자 프로필이 손상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새 사용자 프로필을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Chrome을 종료합니다.

'Default' 폴더를 찾습니다. 이 폴더는 일반적으로 다음 위치에 있습니다.

 

Windows

 

Windows XP: %USERPROFILE%\Local Settings\Application Data\Google\Chrome\User Data\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LOCALAPPDATA%\Google\Chrome\User Data\

Mac OS X: ~/Library/Application Support/Google/Chrome/Default

 

Linux: ~/.config/google-chrome/Default

폴더 이름을 'Backup default'로 바꿉니다.

Chrome을 다시 시작합니다.

 

'IT&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7 미리보기  (0) 2013.06.17
스마트폰 분실 대처법  (0) 2013.05.21
갤럭시S4 기능  (0) 2013.04.26
스마트폰 해킹 방지방법 7가지  (0) 2013.04.19
애플 신개념제품 '아이링'  (0) 2013.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