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OP

SM 엔터테인먼트 1호 가수는?

국내 대형 엔터 중 하나인 SM 엔터테인먼트는 수많은 인기 스타들을 배출한 대한민국 대표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이돌 부터 배우까지 정말 다양하죠. 그런데 은근 SM 1호 가수가 누구인지 질문을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릅니다. 가장 많이 말하는 가수가 '보아'인데요. 하지만 보아는 아쉽게도 sm의 1호 가수가 아니에요. 그럼 누구??

 

현진영

 

 

SM엔터테인먼트 1호 가수는 바로 '현진영'이에요. 이수만이 최초로 기획한 가수인데, 뉴진스 때문에 재조명 되고 있는 뉴잭스윙 1세대이기도 해요. 1992년 '흐린기억 속의 그대'로 큰 인기를 받았으며, 이 후 데뷔한 문화 대통령 '서태이와 아이들', 힙합 듀오 '듀스'와 함께 요즘의 K-POP 아이돌을 개척한 시조새 중 한명이죠.

 

현진영은 이태원 '문나이트'에서 활동한 댄서인데 당시 이주노(서태지와 아이들), 박남정, 박철우(R.ef)와 댄서계의 전설로 통하고 있죠. 현진영은 어린시절부터 이태원 흑인들과 댄스를 교류하며 프로 댄서로 활동을 했는데, 이수만에게 발탁되어 노래를 트레이닝을 받고 가수로 데뷔를 하죠. 춤은 이미 완성되어 있었기에 춤추며 노래하는 가수를 만든 이수만도 참 대단해요. 현진영은 비쥬얼도 괜찮았기 때문에 그 스타성을 잘 알아본것 같아요. 

 

하지만 잘나가던 현진영은 마약, 대마초 등으로 인기 절정의 시대에서 뒤로 물러나게 되었죠. 당시 서태지, 듀스의 라이벌이 될 정도로 인기가 참 많았는데 아쉬운 사건이었죠. 요즘 다시 유튜브 활동으로 대중에게 노출되기 시작했는데 나름 아저씨의 친근함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것 같아요. 요즘 사람들이 모르는 90년대 댄스계, 힙합, DJ 등의 가수 활동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어서 재미도 있고 8090 세대들에게도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콘텐츠로 현진영이 다시 주목받고 있는 점이 보기 좋은듯해요.

 

📍SM 엔터테인먼트 대표 아티스트: 보아, HOT, SES,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EXO, 레드벨벳, NCT, 에스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