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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피싱대응방법

피싱대응방법

 

 

피싱은 전화/문자등을 이용, 인터넷에서 이용자를 현혹하여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알아낸 후

금품을 갈취하는 신종사기인데요.

다양한 피싱 수법들로 피해자들이 많습니다.

직접적으로 예금인출 피해를 본사람들도 있고

간접적으로 명의도용피해사례 등이 있습니다.

 

피싱유형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개인정보,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게 가장 대표적인데요.

범죄사건 연루 등으로 피해자를 보호해주겠다고 유인하는 방식을 자주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들의 신상정보를 미리 알아내서

납치해서 데리고 있다라고 속이는 방식

지인을 사칭하여 돈을 요구하는 방식.

보험금 환급, 경품등에 당첨되었다고 피해자를 유인하는 방식 이 있습니다.

이러한 피싱은 대응방법만 몇 가지 알아두면 피싱 피해를 피할 수가 있습니다.

 

 

피싱대응방법

① 은행, 카드사 등에 직접 전화를 걸어 이메일, 문자 등에서 안내한 사항이 사실인지를 확인한다.

② 이메일, 문자, SNS 본문에 링크된 주소를 바로 클릭하지 말고, 해당 은행, 카드사 등의 홈페이지 주소를

인터넷창에 직접 입력하여 접속한다.

③ 출처가 의심스러운 사이트에서 경품에 당첨되었음을 알리는 경우, 직접 해당 회사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고

사실인 경우에도 가급적 중요한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④ 피싱이 의심되는 메일, 문자, SNS 등을 받았을 경우, 해당 기관에 신고 및 상담한다.

(경찰청 112, 한국인터넷진흥원 118)

⑤ 은행, 신용카드, 현금카드 등의 내역을 정기적으로 확인한다.

⑥ 금융거래에 사용하는 PC, 핸드폰 등이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주기적으로 점검한다.

 

<출처: 한국인터넷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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