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사용자가 많은 요즘 메타광고를 하지 않으면 홍보가 되기 어려워요. 특히 릴스를 많이 보기 때문에 메타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서 소비자의 관심 유도, 구매 전환 목표를 달성해보세요.
오늘은 메타 동영상 릴스 광고를 제작할 때 텍스트를 어떻게 넣으면 좋은지, 영상의 핵심 내용이 어디에 표시되면 좋을지 알아볼게요. 스마트폰으로 릴스를 볼때 인스타그램의 기본 인터페이스가 노출되는걸 다들 아실거에요. 예를들어 프로필, 릴스 제목, 좋아요 표시, 댓글표시 등이 노출이 되요. 따라서 이러한 인터페이스에 전달하고자 하는 중요한 내용이 가려지지 않도록 동영상을 제작하는게 기본이죠.
메타 릴스 광고 텍스트 오버레이
1. 가독성 있게 폰트를 크게하고 모던한 글꼴을 사용하세요.
2. 폰트 컬러는 영상과 대비되는 색조를 적용하세요.
3. 시각적 요소를 가리지 않도록 해주세요.
4. 너무 많은 메시지를 넣으려고 하지 마세요. 하나의 메시지만 넣어주세요.
긴 설명보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한번에 이해가 될거 같아요. 메타에서 제공하는 가이드에요.
위 이미지에서 노랑색 영역은 텍스트가 가려지기 때문에 주요메시지가 콘텐츠 표시영역과 겹치지 않도록 동영상 편집을 해야해요. 참고로 광고 하단 영역의 40%에 텍스트나 로고라던지 주요한 전달메시지 요소를 포함하지 않는것이 좋아요. 위 가이드라인을 잘 기억해두고 릴스 광고 영상을 제작할때 핵심 내용, 콘텐츠를 어떻게 배치해야하는지 꼭 참고해서 제작하세요. 이는 광고효율과 비용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에요.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한국에서 성공한 이유 (2) | 2024.11.10 |
---|---|
쇼핑몰 운영,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로켓? 무엇이 좋을까요? (4) | 2024.11.08 |
잠실맛집 이자카야 '식당네오' 흑백요리사 최강록 쉐프 식당 (마스터셰프 코리아2 우승) (4) | 2024.11.03 |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TOP3 (1) | 2024.11.02 |
롯데백화점 크리스마스 쇼타임 11월 1일 부터 (2) | 2024.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