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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직장

회사가 팀장에게 바라는 역할 3가지

팀장으로 승진까지 좋은데

팀장역할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시는 직장인들이 많습니다.

회사에서 팀장에게 바라는 역할을 정확히 파악한다면

좋은 팀장, 최고의 팀장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팀장의 역할 3가지

새로이 팀장으로 임명된 당신에게 회사가 바라는 역할이 무엇일까요.

회사의 규모나 조직 문화에 따라서 다 다르고

명확하게 말하기엔 어렵지만 통상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별차이가 없습니다.

 

 

경영진과 팀원의 연결고리

경영진과 조직 구성원들 간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인데요.

경영진이 바라는 방향에 대해 전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나하나 전파하고

회사가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그래서 팀장에게 이런 역할을 요구하는것인데요.

특히 조직이 커지고 세분화 될수록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커지고

팀장에 대한 조직의 기대도 커집니다.

 

 

 

 

인재육성

조직의 성과는 결국 사람에 의해 좌우됩니다.

따라서 팀장은 본인의 능력을 개발함과 동시에

그 성과를 이어갈 수 있는 팀원, 즉 인재를 육성해야합니다.

업무를 통해 직접 배울수 있는 팀장의 개인역량, 전문지식, 리더십 등

실전 교육이 들어가야합니다.

팀장은 성과로 말을 해야합니다.

수익 없는 회사가 망하듯이

성과 없는 팀의 존재는 의미가 없습니다.

 

 

 

 

업무에 대한 성과창출

팀이 존재한다는 것은 그 팀이 달성해야 하는 업무목표가 있습니다.

그 목표 달성을 위해 팀장은 전문 능력과 리더십으로

팀원을 이끌어야 합니다.

회사가 기대하는 것은 팀장이 주어진 업무목표를 달성하고

목표 수준을 뛰어넘는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죠.

그 목표 달성을 위해 회사는 팀장에게

사람과 비용에 대한 지원을 하는겁니다.